코레일 기차표 예매

2022년 11월 15일 by 건강히운동

    코레일 기차표 예매 목차
반응형

코레일 기차료 예매는 대부분 춘절, 중추절, 한국 장거리 여행 등 휴가철에 예약이 이뤄지고 있어 일반 열차보다 빠르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신촌으로 약 4시간이 소요되지만 최고 속도는 시속 330km에 달할 수 있는 코레일 기차표 예매로 2시간이면 충분하다. 또한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전라선, 강릉선, 중앙선 등 다양한 노선이 있습니다. 예약 및 요금할인 정보는 반드시 코레일 기차료 예매를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코레일 기차표 예매

 

휴대기기로 코레일 기차표 예매하기

 

휴대기기 앱에 '코레일톡'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KTX를 예약할 수 있다. 회원가입 시 휴대기기 인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 티켓 예매 시 편도와 왕복을 먼저 선택하고 출발지와 도착지, 출발일, 좌석수 등을 설정한 후 열차를 검색합니다. 열차를 확인할 때 일반실과 특실/명예실을 선택할 수 있지만 좌석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므로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결제와 간편결제 2가지가 있으며, 예약 완료 후 바로 예약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휴가나 여행에서 KTX를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고 빠를 것입니다.

 

 

코레일 기차표 예매 바로가기 

 

 

  1. 사용 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코레일톡"을 설치하세요.
  2. 출발 및 목적지 선택 앱 실행 후 편도 또는 왕복 선택 후 "KTX역 선택 지도"를 터치합니다.
  3. KTX역 지도 선택 화면에서 원하는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누르세요.
  4. 출발일, 탑승인원 등을 선택합니다. 역 선택 후 출발일자, 탑승인원, 좌석수 등을 설정하고 "열차검색"을 클릭합니다.
  5. 좌석 선택 KTX에서 원하는 시간을 확인한 후 "좌석 선택"에서 좌석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구매를 클릭합니다.
  6. 결제 회원 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기기 번호로 로그인하고 결제를 진행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 취소 방법

 

  1. 예매한 티켓을 취소해야 하는 경우 코레일 앱도 이용할 수 있지만, 취소 시점에 따라 위약금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 취소를 원하는 티켓을 "코레일톡 앱 실행 및 로그인 > 티켓 예매 > 리턴"에서 선택하여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참고로 환불 수수료는 취소 전 확인 가능하며, 환불은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운임 할인 제도

 

  1. 트램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있으며, 인터넷 특가, 청춘꿈, 청춘청춘, 쾌적한 KTX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2. 또한, 할인제도에 따라 이용자격, 이용방법, 할인율 등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적용 확인 후 예약하셔야 합니다.
  3. 할인 제도의 종류 및 내용은 "렛츠코레일 홈 > 일반이용안내 > 할인 및 부가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KTX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KTX 취소는 코레일톡 앱을 통해 하실 수 있으며, 가정용기기라면 렛츠코레일에서 취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KTX 예약을 취소하면 결제해야 하나요?

예약을 취소하면 시간 기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주말(금,토,일)은 출발 1일전 400원, 출발 3시간전 5% 가산됩니다.

 

KTX를 온라인으로 예약했는데 실물 티켓을 보여줘야 하나요?

앱를 통해 예매를 완료하셨다면, 티켓을 따로 출력하실 필요 없이 APP의 '티켓 확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한 KTX 승차권은 어떻게 출력하나요?

렛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구매하셨다면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코레일 기차표 예매를 통해 떠나야 하는 어느 곳이든 안전한 이동이 되시길 바랍니다. 현재 기준 11월에 여러 할인 이벤트도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코레일에서 공지하는 여러 이벤트 및 할인 있으니 한번 체크하신 후 예매 하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떠나시는 어느 곳이든 안락하고 평온한 길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