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6

2022년 11월 17일 by 건강히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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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6은 전 세계인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작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좋은 효율성과 뛰어난 주행 특성을 제공하는 인상적인 전기 자동차임을 입증했다는 것입니다. 이로써 뒤따르는 모든 것에 대한 기준을 상당히 높게 설정하므로 매끄러운 세단인 아이오닉6가 우수하다는 사실을 입증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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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6

 

서울을 벗어나 빽빽한 교통 체증을 헤쳐 나가기 시작하면서 아이오닉6는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5와 동일한 E-GMP 확장형 전기 플랫폼을 사용하며 유사한 변형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77.4킬로와트시 배터리와 순 320마력과 446파운드 피트의 토크를 생성하는 각 차축의 전기 모터에 의존하지만, 더 작은 53kWh 배터리와 마찬가지로 덜 강력한 단일 모터 트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교통 체증은 항상 존재하며, 겉으로 보기에 수천 개의 과속 단속에 샛길과 고속도로를 점재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오닉 6의 전기 모터는 당면한 작업에 충분한 원동력을 제공하며 과잉에 접해 있습니다. 속도를 높이면 세단의 인상적인 0.21 항력 계수 덕분에 바람 소리가 유쾌하게 줄어들어 전반적으로 실내 소음이 상당히 낮아집니다. 아이오닉6는 선택한 속도를 줄이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러한 속도는 거의 모든 곳에서 팝업되기 쉽기 때문에 좋습니다. 자동차의 마찰 브레이크는 충분히 끌리는 것 이상이지만 저는 다중 모드 회생 제동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을 선호하며 가장 강력한 설정으로 둡니다. 이를 통해 배터리를 최대한 활용하는 부드럽고 제어된 원 페달 주행이 가능합니다.

 

 

아이오닉6 충전은 Ioniq5만큼 쉬울 것입니다. 11킬로와트 온보드 충전기는 220볼트 레벨 2 콘센트에 연결하면 밤새 배터리를 보충합니다. 그러나 자동차의 800볼트 아키텍처는 200kW를 초과하는 DC 고속 충전을 가능하게 하여 20분 이내에 배터리를 10%에서 80%로 가져갑니다.도시 풍경을 벗어나 서울을 둘러싼 숲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면 아이오닉 6가 다리를 뻗을 수 있는 약간의 공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무게를 낮추면 아이오닉 6는 착하고 안정감 있는 느낌이 들며, 고정식 서스펜션에 충분한 컴플라이언스가 있어 더 큰 20인치 알로이 휠에서도 실내로 너무 많이 보내지 않고 나쁜 도로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18과 더 두꺼운 타이어 측벽으로 교체하면 의심할 여지 없이 승차감이 훨씬 더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Ioniq5와 마찬가지로 아이오닉6의 스티어링은 직접적이고 무게감이 있습니다. 한 쌍의 12.3인치 화면이 대시보드에서 솟아올라 loniq5 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실행합니다. 익숙해지기 쉽고 한 눈에 가장 관련 있는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훨씬 더 쉽습니다.

 

2023년형 아이오닉6가 슬링키한 폼 팩터는 세단의 패스트백 모양과 리어 스포일러 설정이 현재 현대 쏘나타와 더 유사하기 때문에 확실히 좀 더 양극화됩니다. 그러나 지금은 전통적인 아이오닉6 특징이 여기에 있습니다. 제가 절대적으로 좋아하는 픽셀 조명 요소와 같습니다. 중앙 브레이크 라이트를 통합한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내 테스터의 20인치 휠도 한없이 멋집니다. 파워트레인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0.21의 항력 계수는 아이오닉6가 상당한 범위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실용성은 Ioniq 6의 실내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 센터 콘솔의 대형 언더 트레이와 물병 한두 개를 수납할 수 있을 만큼 큰 도어 포켓 사이에 수납 공간이 풍부합니다. 내부의 플라스틱은 약간 단단한 편이지만 모든 것이 널링 및 기타 흥미로운 윤곽으로 상당히 잘 정리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핏과 마감이 우수합니다. 다중 구역 주변 조명은 더 많은 특성을 추가하며 특정 차량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예를 들어 제한 속도를 초과하면 실내가 빨간색으로 깜박일 수 있는데 이는 깔끔한 터치입니다.

총평

현대는 또한 능동 및 수동 안전 시스템의 보완을 강화했습니다. 자동 비상 제동, 사각지대 모니터링, 적응형 순항 제어 및 차선 유지 지원과 같은 모든 주요 플레이어는 여전히 여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오닉6는 앞서 언급한 시스템을 결합하여 차선을 유지하고 교통 흐름에 보조를 맞추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도 선택합니다. 자동 차선 변경은 이제 경험의 일부이며 다른 차량이 흰색 점선을 넘어 모험을 시작하는 경우 차선 내 조정도 가능합니다. 제한된 시간 동안 운전했지만 2023 현대 아이오닉 6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아이오닉에 대해 제가 좋아하는 모든 것을 가져다가 실제로 유형의 성능 이점을 제공하는 멋지고 새로운 외피로 포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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