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1순위 조건

2022년 11월 15일 by 건강히운동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목차
반응형

전세나 월세의 경우 주택의 안정성이 민가에 비해 낮기 때문에 누구나 하루라도 빨리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을 만족하여,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고 싶어 한다.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을 만족하고 청약에 성공하면 아파트에 입주할 수 있는 권리를 얻습니다. 청약 성공률은 주택구입의 1순위를 충족해야만 높아지기 때문에 적립 가능한 포인트를 충분히 이해하면 스마트한 청약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청약통장 1순위 조건

 

공공분양(국민주택)

 

  1. 구독 계정 구독 기간 2년 이상
  2. 24회 이상가입통장 결제
  3. 무주택자
  4. 해당 지역에 2년 이상
  5. 거주 5년 이내에 낙찰이 없어야 한다는 사실

 

청약가점 계산하기

 

 

민간분양(개인 주택)

 

  1. 정기가입 통장 정기가입 기간 2년 이상(지역에 따라 다름)
  2. 지역별 구독 계좌 입금 기준 충족
  3. 무주택 또는 1주택
  4. 5년 이내 낙찰 기록 없음

 

 

공모의 내용은 지역별로 청약통장 1순위 조건 및 납입횟수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투기과열지역과 청약과열지역은 위의 조건을 충족해야 1순위 조건을 충족하지만, 약정지역의 경우 청약계좌 청약기간이 1개월 이상, 납부회수가 1회 이상인 경우 첫 번째 우선 조건을 충족하는 시간.

 

또한 그 외 지역의 경우 가입기간이 1년 이상, 납부건수가 12회 이상이며, 가입계좌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납부건수가 지역에서 6회 이상인 경우 수도권 외 지역 둘째, 1순위 조건을 만족한다.

 

사모 내역은 지역별로 청약계좌의 청약기간 우선조건이 다르며, 청약계좌 입금액도 지역별로 상이하니 모집공고를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민주택과 달리 단독 주택 소유자라도 우선 검토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사모발행의 다양한 지역에 있는 청약계좌의 청약기간 및 납부금액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민간분양 청약계좌 청약기간 1순위 조건

 

  1. 투기과열영역, 가입과열영역 : 2년 이상
  2. 수축영역: 1개월 이상
  3. 기타지역 및 수도권 : 1년 이상
  4. 기타지역 수도권 외 : 6개월 이상

 

 

민간분양 청약통장 지역별 예치금 1순위 조건

 

 

따라서 사모발행의 경우 투기과열지대인지 여부에 따라 청약계좌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은 지역마다 다르며, 각 청약예금의 우선순위는 주거 지역도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 살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입주자 모집공고가 나온 주거지역 84㎡ 아파트의 선제적 청약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청약기간이 2년 이상이어야 한다. 투기꾼을 위한 과열된 지역. 3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의 경우 납입 횟수가 중요하고, 개인 주택의 경우 납입 횟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위에서 보았듯이 "보증금"이 중요합니다. 예치금은 채용 공고일 이전에 입금된 경우에 한하여 적용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청약 가점제와 추첨제

 

 

보너스 포인트 제도는 피부양자 최대 35점, 무주택자 최대 32점, 가입 계정 최대 17점, 최대 84점으로 구분된다. 참고로 무주택 기간은 30세부터 시작됩니다.

 

동일한 1등 내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순서대로 점수가 부여됩니다.

 

추첨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인트 제도를 적용하여 오름차순으로 배정
  2. 1에서 미분양의 경우 탈락된 1등을 모아 추첨합니다.
  3. 2순위 부동산이 매각되지 않을 경우 2순위 추첨이 진행됩니다.

 

민영주택 청약은 보너스 포인트 제도가 적용되며, 우선 청약 조건을 충족하는 우선 신청자에 한하여 우선 배정됩니다.

 

청약 당첨자 중 소득기준 미달, 서류전형 불합격, 미분양 계약 등의 사유로 미분양 상품이 있는 경우 이 과정에서 다시 미판매 상품이 있을 경우 2등을 모아서 나머지 미판매 상품을 추첨합니다.

 

 

 

지역 및 지역별 포인트 및 복권 배분율 상이

 

 

프라이빗 세일의 경우 전용면적에 할당되는 면적과 개수에 따라 청약통장 1순위 조건의 비율이 다릅니다. 위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85제곱미터 이하는 투기 과열 지역은 0%, 과열된 청약 지역은 25%이다. 일반적으로 스마트 구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가산점을 모두 준비해야 하며, 모집공고에 있는 비율을 보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부동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실거래가조회  (1) 2022.11.15
공시지가조회  (0) 2022.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