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염좌 재활2.

2021년 04월 23일 by 건강히운동

    발목 염좌 재활2. 목차
반응형

균형이나 자세 안정성을 평가하는 것은 부상 후 감각 결핍을 평가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자세 안정성은 일반적으로 자세 흔들림, 사람이 균형 중심에서 멀어지는 정도 또는 진폭으로 측정됩니다. 부상 후 환자는 더 복잡한 기능적 활동으로 진행하기 전에 중력에 대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근골격 손상 후 자세 흔들림 결손에 대한 평가와 재활을 더 자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Freeman et al10은 수정 된 Romberg 테스트로 측정했을 때 흔들림 보드에서 운동을하면 발목 염좌 후 불안정성의 발생률을 줄일 수 있다고 처음보고했습니다. 그 이후로 발목 손상 전후의 자세 안정성 기능을 평가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었습니다. Tropp et al11은 127 명의 축구 선수를 CAI와 정상적으로 활동하는 30 명의 개인을 비교했습니다. 비정상적인 안정화 수치를 보이는 선수는 다음 시즌에 발목 부상을 입을 위험이 더 높았습니다. 특히, 그들은 선수가 이전에 부상을 입 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전반적인 발목 부상 발생률이 18 %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3 명의 선수가 발목 관절 부상을 입었습니다. 29 명 중 12 명 (42 %)은 병리학 적 안정도를 보였고, 정상 수치를 가진 선수 중 11 명 (11 %)은 발목 관절 부상을 입었습니다. 따라서 안정 측정 기록이 정상 범위 내에있는 경우 발목 부상을 입을 위험이 상당히 낮았습니다 .

 

특히, 불안정한 발목 12,13 및 급성 발목 염좌 후에 자세 안정성의 결함이보고되었습니다 .14 그러나 만성적으로 불안정하고 발목이 관련되지 않은 피험자 15를 만성적으로 불안정한 발목 및 대조군을 가진 피험자와 비교했을 때 16 통계적 차이는보고되지 않았습니다.

 

발목 및 CAI 부상은 자세 안정성에 결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균형 장치와보다 정교한 장비를 사용한 자세 안정성 평가는 발목 재활 프로그램의 표준 부분이되어야합니다. 진행 상황을 문서화하고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정확한 평가를 통해 선수의 목표 설정을보다 쉽게 ​​문서화하고 지원하는 운동 선수 및 보험 회사에 정량적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재활의 한 가지 목표는 자세와 충격 중에 발목과 발을 더 ​​잘 제어하고 보호 할 수 있도록 근력과 신경근 조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발목 손상은 신경근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17,18 Nitz 등은 부상 2 주 후 급성 II 및 III 등급 발목 염좌 환자의 다리에서 말초 신경의 근전도 이상을 입증했습니다. 발목 염좌 후 신경 손상의 가능한 원인으로는 구획 증후군, 신경 외 혈종 및 신경 견인이 있습니다 .

 

비골 신경 전도 속도는 반전 외상 후 4 ~ 2 일 후에 감소 할 수 있습니다. Kleinrensink 등은 외상 후 4 ~ 8 일 동안 표면 및 심부 비골 운동 신경 전도 속도가 감소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부상의 급성기에는 ROM, 고유 수용성 신경 근육 촉진, 기능적 운동을 통해 환자를 진행하면서 발목 보호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신경 손상으로 인한 위축 및 성능 저하를 고려해야합니다.

 

정상적인 움직임 패턴에는 적절한 힘이 필요합니다. 피험자가 유연성과 근력 운동을 수행하는 동안 올바른 운동 패턴을 개발하는 것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여러 작업을 수행 할 수있는 능력 또는 무능력은 작업이 자동화되지 않는 한 우리의 의식적인 인식에 달려 있습니다 .19 양측으로 힘을 회복하는 것은 임상 실습으로 인정되며 발목의 인대 부상 예방에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0. 그러나 어떤 힘 요소가 가장 중요한지에 대한 합의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일부 저자는 발목 염좌의 요인으로 비골 약화를보고했지만, 21,22 명의 다른 저자는 측정 가능한 차이를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Wilkerson et al26 및 Baumhauer et al27은 발목이 불안정한 피험자에서 정상 피험자와 비교했을 때 외전 대 역전 강도 비율이 종종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외전-반전 강도 비율> 1.0은 발목-염좌 감수성의 중요한 지표로 간주됩니다 .26,27 Kaminski et al24는 발목 외전 동심, 편심 및 등척 강도를 조사한 결과 CAI와 일치하는 대조 대조군 사이에 차이가 없음을 발견했습니다.

 

추가 연구는 상호 근육 그룹 비율의 조사로 이어졌습니다. 특히, CAI를 가진 피험자에서 동심 외전 대 편심 반전 및 편심 외전 대 동심 반전 근육 그룹 비율이 최근에 조사되었으며 관련 발목과 관련되지 않은 발목 사이에 차이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28 반전 대 반전 비율 6 주간의 근력 및 고유 수용 훈련 프로토콜 이후 개선되었습니다.

재활 과정이 효과적이고 선수가 부상 전 ROM, 힘, 고유 수용 기능 및 운동 제어를 회복하면 부상 위험이 감소한다고 가정합니다. 재활 과정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주요 구성 요소가 통합되지 않은 경우 선수는 부상 위험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재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목 재활 운동법.  (0) 2021.04.23
발목 염좌 재활  (0) 2021.04.23
반월판연골 재활과정 및 결론  (0) 2021.04.22
반월판연골 수술 및 재활의 기본2  (0) 2021.04.22
반월판연골 수술 및 재활의 기본  (0) 2021.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