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NS를 통한 치료적 운동법 목차
치료 접근법 DNS 치료 접근 방식은 건강한 아기가 보여주는 발달 운동 학적 위치에 기반한 특정 기능 운동을 통해 ISSS를 복원하는 것을 목표로 안정화 및 / 또는 움직임의 품질에 대한주의 깊은 평가를 기반으로합니다. 이러한 운동은 닫힌 키네틱 체인의 안정화 (지지)에 필요한 최적의 패턴과 손을 뻗거나 던지고, 앞으로 나아가거나 차는 동안 발생하는 열린 키네틱 체인의 동적 움직임을 활성화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모든 발달 자세는 운동 자세”15이지만 각 운동은 몇 가지 기본 원칙을 따라야합니다.
1. 적절한 호흡 패턴과 IAP 조절을 복원합니다. 2. 사지의 역동적 인 움직임에 대해 양질의 지원을 구축합니다. 그리고 3. 모든 관절이 운동 내내 중앙에 위치하도록합니다. 저항이나 하중은 운동이나 훈련 중에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는 선수의 능력과 일치해야합니다. 궁극적 인 전략은 임상의의지도를 통해 달성되는 중앙 제어, 관절 안정성 및 이상적인 움직임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뇌를 훈련"하는 것입니다. 결국, 연습의 반복을 통해 중앙 제어는 일상적인 움직임과 기술의 기본 부분이되는 자동 모델을 설정합니다. 스포츠 활동에 이상적인 안정화 패턴을 통합하면 과부하로 인한 부상 및 이차 통증 증후군의 위험을 줄일뿐만 아니라 스포츠 성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개월 반 아기에게 이상적인 ISSS 및 IAP 규정 수립. (B) 90 ° 굴곡에서 엉덩이와 무릎으로 ISSS 및 IAP 규정 훈련. 공의 유무에 관계없이 좌우로 롤링하면 적절한 형태를 유지하면서 비스듬한 근육 사슬 활성화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C) 증가 된 부하로 좋은 호흡 및 IAP 조절 유지
A) 생후 16 개월에 해당하는 딥 스쿼트 자세. (B) 무릎이 발 앞쪽으로 움직이는 "쿼드 우세"패턴을 피하기 위해 좋은 스쿼트 패턴을위한 훈련. (C) Thera-Band 저항으로 스쿼트 및 도달. 초점은 좋은 IAP 규정과 ISSS의 이상적인 조정에 있습니다.
A) 5-6 개월 된 아기의 롤링 패턴. (B) 5 ~ 6 개월 아기의 롤링 패턴에 해당하는 탄성 밴드로 운동합니다.
(A) 7 개월 반에 해당하는 비스듬한 앉은 자세. (B) 좋은 IAP 조절을 유지하면서 수정 된 비스듬한 앉기 / 측면 판자 위치에서 왼쪽 어깨의 안정화 기능을 훈련하면서 오른쪽 어깨의 로테이터 커프 강화.
A) 사발 자세로 전환되는 비스듬한 앉는 자세. (B) 오른쪽 어깨의 안정화 기능과 상단 도달 팔의 동적 기능에 초점을 맞춘 비스듬한 앉은 자세로 운동 선수를 훈련합니다. (C) 사선 자세에서 4 족 자세로 전환하는 선수 훈련. 신경과가 고정 / 안정 상완골 위로 회전하는 오른쪽 어깨의 안정화 기능과 상완골이 고정 / 안정된 관절와 위로 회전하는 왼쪽 도달 팔의 동적 기능에 중점을 둡니다.
(A) 균형 잡힌 ISSS 및 IAP 규정이있는 8-9 개월 된 아기의 앉은 자세. (B) 촉각 피드백으로 앉은 자세에서 적절한 호흡 및 IAP 조절을 훈련합니다. (C) 체육관에서 짐을 싣고 운동 할 때 적절한 호흡과 IAP 조절을 활용합니다.
(A) 생후 14 개월에 해당하는 곰 자세. (B) 선수가 왼발을 땅에서 떼었을 때 4 ~ 3 점의 지지점에서 곰 자세로 훈련하는 것. 이 운동은 반대쪽 사지가 땅에서 들어 올려 앞으로 기어가는 2 점지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운동 성능을위한 동적 코어 안정성은 순전히 복부, 등신 근, 둔근 또는 기타 근육의 적절한 힘으로 만 달성되는 것이 아니라 ISSS 및 IAP 규정의 정확한 조정을 통해 달성됩니다. 운동 부상의 재활과 성능 훈련은 근육의 동적 해부학 적 기능을 훈련하는 데 초점을 두어야 할뿐만 아니라 안정화 기능도 다루어야합니다. DNS 접근 방식은 발달 운동학에 의해 결정된 위치를 사용하여 생리적 기능 (목적적인 운동 및 안정화 기능)의 모든 측면에서 근육을 평가하고 훈련하는 데 중요한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어떻게 서포트를 줄 것인지도 중요하다 우리몸은 여러 조직들이 모인 유기체로써 서로의 통합적긴장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긴장성을 유지하면서 움직임을 가져갈 때 우리는 어떻게 지지대의 기능을 살리는지에 따라 움직임의 목적 실제로 움직이는 동작이 바뀌게 될 수 있다.
예를들면 몸통을 고정 시킨 상태에서 팔다리를 움직이는 방법이 있을 수 있고, 손과다리를 고정시켜놓고 몸을 움직일 수 있고, 사선으로 팔다리를 고정시켜놓고 나머지 사선의 팔다리를 움직이는 움직임을 만들 수도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의 몸의 여러 움직임과 안정성 가동성을 유지하면서 움직이는 움직임이 아동발달학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만들어지게 된다. 하지만 성인이 되면서 다른목적의 움직임을 반복적 혹은 다른 여러 사회적 생체역학적 신경적 원인을 통해서 달라진 여러 움직임을 이러한 아동발달학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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